2016년 4월 16일 토요일

Youtube 표시되지 않는 형식이 있습니까 해결방법



 현재 어도비 플레이어를 설치하라는 문구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막힌건지 제컴에서만 그런건지 잘모르겠네요. 결국 크롬깔아야겠네요.
(굳이 크롬을 원치 않는다면 유튜브에서 영상하단에 공유- 소스코드- 더보기 누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성인인증도 풀림, 또는 다음팟플레이어에서 주소열기(ctrl+u)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 유튜브 정책변경으로 인해 이런 문구가 나타나면 1080p 이상의 화질이 선택되지 않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322658?hl=ko
 아마도 가장 많이 해당되는 경우가 windows 7 과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는 분들일텐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은 위 그림처럼 동영상 플레이어가 깔끔하게 바뀐모습이지만 설정(톱니바퀴모양)을 누르면 1080p이상의 옵션이 뜨지 않습니다. 대신 표시되지 않는 옵션이 있나요? 라는 문구가 뜹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youtube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창에서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누른후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호환성 보기 설정창에서 youtube.com 을 입력해주시고 [추가]를 누르고 닫기.

 동영상 페이지가 새로고침되면서 동영상플레이어가 이전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1080p이상이 선택가능합니다.

 이렇게 변경을 하게 되면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식이 HTML5 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로 변경이 되는데요. 컴퓨터에 따라서 4k화질에서 끊김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우클릭]-[설정]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체크 해제해주시면 끊김 현상이 줄어듭니다. 이렇게 하시는 데도 불구하고 끊김현상이 심하다면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셔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후에 재생해보세요.
 영상을 받은 후에도 끊김이 있다면 영상자체의 문제일수도 있고 컴퓨터의 성능이 4k영상재생에 부족한 경우입니다.

ps. 이 방법을 적용하여도 다른 사이트에서 유튜브영상을 보는 경우에는 호환성 설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직접보아야 1080p이상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img 출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