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0일 월요일

스타 방만들어도 사람 안들어오는 문제 해결하기

 원인은 두가지에용.
한가지는 윈도우의 방화벽때문입니다.
다른하나는 바로 공유기가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방화벽

 
 이곳에서 설정변경누르시고 위 그림과같이 [StarCraft]에 해당하는 부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

 포트포워딩의 경우 모든아이피가 아닌 지정된 아이피에게로만 길을 열어주는것이기때문에
유동아이피가 아닌 고정IP가 필요합니다. 우선 고정아이피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로컬영역연결을 우클릭 하여 [상태]를 클릭합니다.


세부 정보를 보기위해 자세히를 누룹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한 쪽으로 잘 밀어놓고 다시 로컬영역연결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라고 형광색으로 표시된 곳을 한번 클릭한 후 속성을 누룹니다.

 
 창이 뜨면 IP주소에는 아까 켜놓은 [세부 정보]를 보고 입력합니다. IP주소는 IPv4주소에서 맨 끝자리를 20보다 크게 넣어주세요.(스마트폰등이 공유기에 연결되있을수 있으므로 숫자를 넉넉하게 쓰는것.) [서브넷마스크]는 입력창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만 들어가지 않으면 입력해주세요. 이어서 [기본 게이트웨이]도 숫자를 넣습니다. DNS서버의 경우 [세부정보]-[IPv4 DNS 서버] 항목에 하나만 표시되면 기본 설정에 입력해주시고 두가지가 뜨면 보조DNS서버에 하나를 더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유기의 경우 회사마다 옵션이 다릅니다. (제것은 netis것입니다.)
공유기 메뉴중 포트포워딩을 들어가주세요. 규칙이름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입력해주세요. 내부ip주소는 사용중인pc누르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이 없을경우 아까 자신이 입력한 IP주소를 넣어주세요.(고세 까먹으신 분은 다음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프로토콜은 All로 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는 TCP, UDP 2개입니다.)  포트번호는 내외부 모두 6112로 입력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내부ip주소는 시작에 cmd입력 ipconfig 입력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중 ipv4항목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유기 설정방법중 포트포워딩이 아닌 DMZ로 설정하는 방법의 경우는 모든 길을 여는것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포트포워딩또한 6112포트를 연다고 해서 다른 접속자가 자신의 (멀쩡한)공유기로 들어와 수정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길을 뚫어주면 뚫어줬지 안전해지는것은 아니기에 공유기에 비번을 걸어두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