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0일 월요일

베가스 비디오 초록화면 해결하기

 


 유튜브에서 흔히 하니 직캠레전드라불리는 영상을 잠시 사용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영상이 초록색 화면으로 보입니다. 다른 인코딩툴을 이용해서 인코딩해도 여전히 초록화면으로 보이고 소리만 정상적으로 들립니다. 편집하느라 눈알도 아픈데 모닝글로리 노트마냥 쉬어가라는건 아니구용.


 우선 영상목록에 해당영상을 우클릭하여 [Properties]를 켜서 [plug-in]항목을 보시면 [compundplug.dll]라는 이름이네요.


 sony vegas가 설치된 폴더입니다. C:\Program Files\Sony\Vegas Pro 12.0\FileIO Plug-Ins 처럼 자신의 컴퓨터에 깔린위치로 이동해보면 [compoundplug]라는 폴더가있습니다.
 
그 폴더의 이름에 아무글자나 하나 추가해줍시다. 저는 g로.

 
 그 후 베가스를 다시켜서 [properties]에 들어가보시면 플러그인의 이름이 바뀐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뭔가 느낌이 좋지요?


 정상적으로 읽히는군요. 파일목록에 여전히 초록색으로 보일 수 있으나 그전 베가스에서 읽으면서 캐시파일(.sfk)을 만들어두어서 그런것이고 작업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캐시파일(sfk)을 지운 후 다시 키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주의
이렇게 하였을때 reverse등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고 이유없이 작동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다시 이름을 원래대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베가스 버젼 9라던가 13에서도 유효하다네요. 오늘도 친구고민 하나 해결해주고 치킨먹으러 갑시다. 참고로 베가스 문제중에 xvid코덱 깔면 해결되는것도 있는데 해당되는 영상나면 글올리겠습니다.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Xc4YwhHgis4

댓글 7개:

  1. 감사합니다 해결댔네요 ㅠㅠㅠ

    답글삭제
  2. 와..진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바로 해결됐어요

    답글삭제
  3. 플러그인 이름이 mxhevcplug.dll 인데 베가스 폴더 안에는 이런 이름의 플러그인이 없으면 어떡하나요?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