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7일 월요일

리뷰안 850x SP 256GB 리뷰입니다.

RevuAhn 850X 특징

 
최근 SSD제품들이 상향 평준화 되고 삼성evo제품에서 안정성 문제가 발견함에 따라  일반적인 용도의 SSD시장은 사실 마이크론 BX100와 리뷰안이 양분해갔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 850X는 다른 SSD와 비교를 하기 힘들만큼 좋은 A/S옵션이 붙어있습니다.
 
 
 바로 6년의 무상(무상3 유상3도 아니고 통짜로 6년ㄷㄷ)보증기간과함께 600TBW를 보증해줍니다. 타사의 SSD는 용량에 관계없이 150TBW정도를 잡으니 4배나 해주는셈이죠. SSD의 경우는 CPU나 GPU와 다르게 미세공정으로 갈수록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공정이 높은 제품들은 단가가 올라갑니다. 반면 이 SP버젼은 Intel 25nm good die로 19nm에 중급정도의 회사다이를 쓰는다른 SSD에 비해 우수한 부품을 사용했습니다. SP버전이 아닌 다이의 경우도 최상급회사인 Intel의 20nm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SSD는 자료를 저장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꽤나 제품선택에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렇기에 많은수의 사용자가 약 6개월 이상의 실사용을 통해서 일종의 검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는 14년5월에 나온 제품으로써 이미 충분히 그 신뢰도를 검증받았습니다.
 
 
 또한 가격도 약 11~12만원선으로 형성되있어서 동급 SSD중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사실 BX100과 만원차이로 쓸만한 SSD중 2등정도로 보입니다.
브라켓은 상품정보에 별매로 표시되있는데 그냥 주더라구요. 구매시 확인 필요합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부담스러운 디자인인데 다행히도 색깔이 다나와나 제품정보 사진에 나오는것처럼 어맛 눈부신 황금색은 아니고 약간 무게감 있는 황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차피 SSD는 컴퓨터본체 안에 넣을 제품이고 심지어는 금색이 들어가는 메인보드가 생각보다 많아서 잘 어울릴것 같기도 합니다.
 



간단벤치

 

약 4일간의 실사용중 벤치를 돌려봤습니다. 커세어SSD는 약 3년전 제품이고 그 당시 벤치를 돌렸던 캡처본입니다. 약 3년간 보급형 SSD 4K성능향상이 거의없다는게 슬프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뷰안 제품을 보면 동가격대 SSD중 높은 성능을 내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