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일 금요일

Deepfakes(8) - 영상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추천

ffmpeg는 심플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긴 시간의 영상이나 복수의 영상을 캡처하는 것은 매우 불편합니다.
복수의 영상 캡처가 간편하면서, 속도가 빠르고, 캡처한 이미지의 품질이 양호한 프로그램을 찾게되어 소개해드립니다.

free video to jpg converter

프로그램 이름은 free video to jpg converter 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소와 사용법이 잘 나와있는 링크를 적어둡니다.
https://www.dvdvideosoft.com/guides/free-video-to-jpg-converter.htm

이용해본 결과 이미지 품질도 양호하고 얼굴 추출도 됩니다. 설정할 부분은 [Extract]-Every frame이 끝입니다. 단 결과물이 jpg 파일이므로 얼굴 추출시 jpg 파일로 설정해주는것 잊지마세요.

댓글 13개:

  1. 2.1 버전 나왔던데 그것도 포스팅 해주세요~

    답글삭제
  2. 해당 프로그램까지 잘사용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데이터를 계속 축적하면서 트레인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데이터양이 많은상태로 트레인하니 메모리에러가 나옵니다. 각각 만장데이터인데 한번에 각각2000장정도밖에 안되네요.. 어떻게하면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gpu메모리아니고 그냥 메모리면 가상메모리 추가하시면 될 것같네요.

      삭제
  3. gmdori님 죄송한데 https://www.reddit.com/r/deepfakes/comments/7v398q/try_using_this_method_for_better_results/. 여기에 글 작성자가 댓글로 써 놓은 방법들좀 번역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뭐 어찌어찌 반복학습시켜서 더 좋은 결과를 얻었다 하는 내용인데 영알못인지라ㅠㅠ 번역해주셔서 포스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이전에 트레이닝 시킨 모델 데이터를 기본 베이스로 활용하면 더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A,B로 만든 모델데이터를 이용하여 모델 데이터만 유지하고 C,D의 이미지파일로 교체하여 트레이닝을 진행하면 C,D의 이미지 만을 이용하여 모델 데이터를 만들때보다 우수한 결과를 얻습니다.(A,B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얼굴의 조명, 앵글에 따른 변화가 학습되어 있으므로)

      삭제
    2. 몇몇은 A,A/B,B와 같이 동일한 사진을 이용해 트레이닝을 하여 모델 데이터를 얻어내서 얼굴의 일부가 가려진 것도 자연스럽게 처리되도록 한다네요. 하지만 결과물이 오히려 좋아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경험을 통해 테스트 해보아야 정확할 듯 싶네요.

      삭제
    3. A (영상 주인공)를 A로 트레이닝 빡시게 시킨 뒤에, 그 모델 데이터를 가지고 A (영상 주인공)를 B(합성대상) 로 조금만 트레이닝 시키면 처음부터 A를 B로 트레이닝 시키는거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다는 내용이었을겁니다.

      삭제
  4. deepfake 레딧에서 철퇴 맞았군요. 다들 4chan 에서 새살림 꾸리려나요

    답글삭제
  5. 덕분에 좋은 프로그램 알았습니다. 2.1 버전 설치해서 보니까 cmd 실행이 아니라 그냥 프로그램으로 편하게 되있더라구요. 유투브에서 검색해보니 튜토리얼도 있어서 쉽게 했습니다. 메시 얼굴에 제가 축구하는걸 만드니까 재밌네요 ㅎ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그거 보고 했는데 extracted folder가 만들어지지 않네요.. 혹시 왜 그런지 아시나요?

      삭제
  6. 2.1 쓰시면 캡쳐도 자동으로 되더라구요

    답글삭제
  7. 혹시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알려주실수는
    없을까요....

    답글삭제
  8. fakeapp 2.2를 사용하는데, 영상 이미지는 추출되는데 얼굴 추출이 안됩니다..
    로그에는 undefined File "ctypes\__init__.py", line 348, in __init_ 라고 떠있네요..
    뭐가 문제일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