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9일 수요일

포토샵 프로그램 오류 고치기

 종종 포토샵을 사용하다 키보드 키를 잘못 누르거나 하여 오류창이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ex.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스포이드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그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설정들을 초기화시키는 겁니다.

photoshop program error color picker
 
 어멋 오류가 떳네요. 큰일났습니다. 과제는 내일까진데 나가서 술이나 마시러 가야겠네요.
가아니라 다행히 이 오류는 20초안에 해결이 가능한 오류네요. 우선 작업사항을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 C:\Users(사용자)\[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 CS6 ]으로 들어가셔서 그림에 표시된 [Adobe Photoshop X64 CS6 Prefs]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AppData]폴더는 숨김되있으니 주소창에 바로쳐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 파일을 지우게 되면 포토샵 메뉴창 설정, 창 배치등 다양한 설정들이 날아가니 눈물을 머금지 마시고 미리미리 자신이 변경했던 사항을 기억하셔서 추후 다시 변경하실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다시 프로그램을 켜서 정상 작동되는지를 봅니다. 다시 과제를 시작합니다.
 
 
끝!

댓글 5개:

  1.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어요 일요일을 통째로 날릴뻔했지 뭐에요, 좋은 정보를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복 받으세요!

    답글삭제
  2. 와... 와... 정말 오늘하루 이것때문에 계쏙 작업 못했는데 ㅠㅠ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답글삭제
  3. 안녕하세요! 혹시 어도비 cc프로그램 사용중인 경우에는 어느 경로로 들어가야할까요?ㅠㅠㅠ \AppData\Roaming\Adobe 까지는 들어왔는데 그 이후 어느 폴더로 들어가도 말씀하신 파일이 안보여요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쓰고 계시는 포토샵 버전 들어가시면 됩니다 ex) Adobe Photoshop 2023

      삭제